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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ay입니다.
오늘은 Update() 매서드와 FixedUpdate()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pdate()
- 화면 갱신 주기에 맞춰서 실행
- Update는 불규칙한 호출임으로 물리엔진 충돌 검사등이 제대로 안될 수 있음.
- 단순한 타이머, 키 입력 받을 때 주로 사용
FixedUpdate()
- 물리 갱신 주기에 맞춰 실행
- *Fixed Timestep에 설정된 값(기본 값: 0.02초)에 따라 일정한 간격으로 실행
- RigidBody Object를 조정할 때 주로 사용
- 오차가 발생할 확률이 상대적으로 더 적음.
*Fixed Timestep 설정 방법
Time 설정(메뉴: Edit -> Project Settings 로 이동한 다음 Time 카테고리 선택)을 통해 설정 변경 가능
참고:
도서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C#으로 배우는 입문부터 4가지 게임"
http://developug.blogspot.com/2014/09/update-fixedupdate-lateupdat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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