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

GitHub Repository 소유주 변경하기

코딩하는 Jay 2020. 4. 16. 11:17
반응형

얼마전 Github에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You now have unlimited collaborators in private repositories"이라는 제목의 메일이었습니다. 내용은 아래 첨부합니다.

 

내용 중에서도 가장 눈에 들어왔던 건, "We introduced a new GitHub Free plan for teams with unlimited collaborators in private repositories"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즉, 팀을 위한 GitHub 무료 플랜을 소개하는데, private 저장소에 제한 없는 collaborator까지 가능도록 변경되었다는 말이었습니다.

 

현재 개인적으로 진행중인 토이 프로젝트가 세 가지정도 됩니다. 그 중 두 개의 프로젝트는 팀을 만들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GitHub 조직의 경우, 공개 저장소로 만들어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개인 저장소에 collaborator를 추가하여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럴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바로 조직을 생성하고 제 개인 계정에 소유중인 저장소를 조직 저장소로 이동했습니다.

 

GitHub에서는 편리하게 소유를 이전해주고 있어서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저장소 Settrings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2. Settrings의 첫 항목인 Options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Settrings로 진입하면 바로 Options로 이동됩니다.

 

3. 가장 하단에 Danger Zone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보일 것입니다. 그중에서 제가 파란색으로 표시한 Transfer 버튼을 클릭합니다.

4. Transfer Repository 창이 뜨면 기존 저장소의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 텍스트 박스에는 이전할 저장소 소유주의 아이디나 조직 이름을 쓰면 정상적으로 이동이 됩니다.

 

반응형